수치해석 |
컴퓨터 소프트웨어 전공에 적합한 기본적 수치 해석 기법들을 학습하고, 공학 문제의 해결에 있어서 필수적인 수치 해석 기법들을 수학적으로 이해하고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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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산수학 |
집합이론, 관계, 순열과 조합의 개념과 그 응용, 그래프 및 트리, 전개함수, 재귀식, 유한 이산구조의 존재와 나열, 수리논리 등 알고리즘의 설계와 분석 그리고 컴퓨터 소프트웨어 전반에 걸쳐 필요한 추상적인 개념을 다룬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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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급C프로그래밍및설계 |
C 언어의 주요 구성 요소인 연산자, 배열, 포인터, 함수, 논리제어, 파일 입출력, 시스템 프로그래밍 등을 이용한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 및 구현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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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논리실험 |
디지털 논리 게이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이에 수반된 논리를 인식하며, 이를 공식화하고 실험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, 다양한 디지털 논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디지털 논리 회로를 설계하고 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. 디지털 논리회로를 설계하기 위한 각종 실험 도구들을 사용해 각종 회로로 구현할 수 있는 능력과 컴퓨터 등 다양한 디지털 논리 회로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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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급프로그래밍실습 |
C++ 실습과 과제를 통한 고급프로그래밍 응용 기법을 익힌다. 객체지향 개념과 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념들을 강의한다. 실세계의 문제에 대한 분석 및 객체지향 접근방법의 이해를 통한 해결능력 배양하고 객체지향 언어의 문법과 활용 예를 습득하여 고급프로그래밍의 설계 및 구현능력을 배양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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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눅스활용실습 |
리눅스 시스템을 실습을 통하여 직접 설치한 후 그 시스템을 통하여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술들을 학습하고 설제 프로젝트를 구현을 통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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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논리 |
디지털 논리 게이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이에 수반된 논리를 인식하며, 이를 공식화하고 실험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, 다양한 디지털 논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디지털 논리 회로를 설계하고 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. 디지털 논리회로를 설계하기 위한 각종 실험 도구들을 사용해 각종 회로로 구현할 수 있는 능력과 컴퓨터 등 다양한 디지털 논리 회로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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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급프로그래밍 |
객체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익힌 후에 객체지향 개념인 클래스, 인스턴스, 객체, 상속, 다형성, 캡슐화 등을 이해하고, 프로그래밍이론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필수적인 이론을 강의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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웹프로그래밍 |
오늘날 네트워크나 WWW상의 데이터를 교환하는 형식으로 가장 각광받는 XML(eXtensible Markup Language)에 대해 배우고 실질적으로 쓰이는 XML 구문과 DTD, XSL, CSS 등을 이용하여 실제 개발 을 가능하게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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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료구조실습 |
컴퓨터 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데 자주 사용되는 기본적인 자료구조들(배열, 리스트, 스택, 큐, 트리, 그래프, 해쉬 테이블 등)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, 각 자료구조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을 C++ 프로그래밍언어 및 개발도구로 이용하여 구현해봄으로써 소프트웨어 설계 및 개발능력을 향상시킨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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